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 들수록 친구는 적은 게 좋다 [다산 정약용 선생]

이슈.잡담

by amanda.hyon 2024. 9. 29. 01:23

본문

 

 

 

 

 

 

 

 

 

 

 

 

 

 

 

 

사실인지 모르겠으나 내용이 많이 공감되어 퍼왔습니다.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738370

 

나이 들수록 친구는 적은 게 좋다 [다산 정약용 선생] - 보배드림 베스트글

(주) 보배네트워크 대표이사: 김보배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233-1 드림타워 11,12층 사업자번호 : 117-81-64543 이메일 bobaedream@bobaedream.co.kr 팩스 02-6499-2329 이용문의 02-784-2329 제휴광고 070-4272-0114

m.bobaedream.co.kr

 

 

 

나이가 들면서 친구와 멀어지는 건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변화입니다. 젊을 때는 친구와의 시간이 소중했지만, 경제적 어려움이나 가족 우선의 가치관이 자리 잡으면서 친구와의 관계가 서서히 멀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연락이 귀찮게 느껴지거나, 만남이 더 이상 즐겁지 않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중요한 건, 이런 변화를 받아들이고 자신을 탓하지 않는 것입니다.

 

가족이 있다면 친구들보다 가족과의 시간이 더 소중해집니다. 나이가 들수록 자녀와 배우자와 보내는 시간이 우선이 되어야 하고, 친구와의 관계가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따라서 주변에 귀찮게 하는 사람이나 자신의 자랑만 하는 사람들과는 멀어지기 마련이죠. 결국, 나이가 들수록 배려해주고 존중해주는 소수의 친구만 남게 됩니다.

 

물론 소중한 친구는 존재합니다. 때때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줄 친구가 필요하다는 걸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나와 잘 맞는 친구들과 연락을 이어가는 것이 좋은 것 같고,, 즐겁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사람들과의 만남은 제 삶을 더욱 풍요롭고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친구와의 가치관 차이로 인해 멀어지는 일도 흔합니다. 각자의 가치관이 뚜렷해지면서 의견 충돌이 생기기도 하고,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들과의 관계는 더 깊어지고 오래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나 자신이 성장함에 따라 주변 사람들도 함께 성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숙하지 못한 친구들이나 남을 험담하는 사람들과는 거리를 두는 것이 마음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