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C 전원 또는 절전모드를 한번에 빠르게..

IT응용/Windows

by amanda.hyon 2022. 6. 14. 21:17

본문

윈도우10 기준, 전원을 끄거나 절전모드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 윈도우 시작 버튼 누르기

윈도우 시작 버튼

2. 시작의 '전원버튼' 누르기

시작의 전원버튼

 

 

3. 시스템 종료 또는 최대 절전 모드

전원버튼

 

 

지금까지 아무렇지 않게 이렇게 PC를 종료해왔지만, 이렇게 정리해서 보니 상당히 귀찮다는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실 껍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보다 빠르고 손쉽게 전원을 끄거나 절전모드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바로가기(s)"를 만들어 주세요.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처럼 "항목 위치 입력" 부분에 최대절전모드 명령어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누른 후,,,

# 최대절전모드 명령어
rundll32.exe PowrProf.dll,SetSuspendState

# 전원종료명령어
shutdown.exe -s -t 0

 

 

바로 가기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마침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최대절전'이라는 아이콘이 하나 나타날껍니다.

보기 싫으니 아이콘을 좀 그럴싸한걸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해당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해당 창에서 "아이콘 변경"을 클릭하신 후 그럴싸한 아이콘을 선택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아이콘을 저처럼 작업표시줄에 보내거나 또는 '시작화면'에 넣고 사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껍니다.

 

 

 

 

'IT응용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T설정없이 원격데스크탑 사용하기 (feat NGROK)  (0) 2023.09.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