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Hand of Fate 2

알뜰구매정보

by amanda.hyon 2021. 4. 23. 10:20

본문

www.epicgames.com/store/en-US/p/hand-of-fate-2#editions

 

Hand of Fate 2

A new hero rises to challenge the Dealer in Hand of Fate 2! Master a living boardgame of infinitely replayable quests - unlock new cards, build your adventure, then defeat your foes in brutal real-time combat!

www.epicgames.com

 

게임소개

Defiant Development에서 개발한 인디 게임. 2017년 11월 8일 스팀에 출시되었다.

전작인 Hand of Fate와 마찬가지로 프리 플로우 시스템을 채용한 액션 게임에, 로그라이크 RPG 요소와 게임 마스터가 풀어나가는 TRPG 스타일을 접목시킨 액션 RPG 게임이다.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전작과 유사하지만, 명성 시스템이 추가되는 등 사소한 변경점이 있다.

전작처럼 한글화가 되어있어서 플레이하는데 큰 지장은 없다. 하지만 번역이 일관성이 있지 않고, 특히 새로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의 경우 번역 검수가 되지 않아 해독을 해야 하는 수준이다. 그래도 1편의 이상한 번역보다는 많이 개선되었다.

정해진 룰에 맞추어 22가지 챕터를 클리어하는 스토리모드와, 계속 인카운터가 추가되어 자신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는 무한모드가 있다. 스토리모드의 리플레이 가치는 거의 없는 편이며, 스토리모드를 한 번 깨고 난 뒤의 컨텐츠는 토큰 파밍과 무한 모드로 이루어진다. 1편에서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몬스터와 보스, 인카운터가 대량으로 추가되었던 것처럼, 2편에서도 무한 모드를 비롯해 다양한 요소가 무료로 업데이트 되었다.

 

플레이방식

전작과는 달리 캐릭터의 외형을 설정할 수 있는데 성별, 머리 모양 및 색깔, 출신지를 정하며 스테이지 선택이나 챕터 플레이 중 야영에 들어가서 외형을 바꿀 수 있다.(단, 플레이 중에는 성별은 바꿀 수 없다)

챕터를 시작하면 인카운터와 장비 덱을 손보는 건 전작과 같은데, 챕터 시작시부터 주어지는 '물자' 덱과 파티원 1명을 정할 수 있는 '동료' 덱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덱을 만들 때 분류 기능이 추가되어서 원하는 항목을 통해 덱을 빨리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다만 몇몇 헷갈릴 만한 카드도 있는지라 이는 주의하자.

전작과 비교해서 명성이란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 주로 인카운터를 해결할 때마다 늘어난다. 명성에 따라 해결되는 인카운터도 존재하고 장비 착용에 명성 제한이 걸려 있는 경우도 많아서 어느 정도는 올려야 진행이 수월해진다. 그리고 저주 치료 방법 중 하나로 명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어 명성 획득에 눈에 불을 키게 된다.

맵은 전작처럼 플레이어가 만든 인카운터 덱과 챕터 고유의 인카운터의 조합으로 이루어진다. 또 인카운터 진행 중에도 화면 좌측 하단 인벤토리에 들어갈 수 있어서 상황에 맞춰 장비를 바꿔주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만 기습을 당한 경우에는 현재 장비로 바로 전투에 들어가니 주의.

전작에 비해 좋은 축복이 많이 잘려나갔고 전투에 도움을 주는 축복이 많이 없기에 축복이 필요없다고 여길 수 있으나 전작에 비해 늘어난 갬빗 요소로 인해 여전히 중요하다. 또한 축복을 요구하는 인카운터도 있기 때문에 있으면 잘 챙기는 게 좋다. 전작과는 달리 축복을 값싸게 얻는 경우도 있기에 모으는 건 어렵진 않다.

토큰은 챕터를 클리어하거나 특정 인카운터를 목표에 맞게 해결할 경우 주어지는 것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해당 챕터 종료시(클리어하든 사망하든) 일괄 개봉된다. 토큰 안에는 그 내용에 따라 인카운터, 장비, 물자, 동료가 있으며 얻은 다음부터 바로 덱에 넣을 수 있다. 토큰은 전작처럼 인카운터에 대부분 붙어 있었으나 이번작에선 장비에도 붙어있다. 업데이트로 장비 토큰이 늘어났고 조각이라는 새로운 토큰 조각도 생겼는데 이는 각종 조각을 5개 모으면 토큰으로 변화해 추가요소를 해금시켜 준다. 당연히 무기말고도 인카운터에도 이런 조각 토큰 붙은게 많아져서 전작 이상으로 획득하는데 눈에 불을 키케 만든다.탐구의 망치 삭제 좀

플래티넘 카드도 생겼는데, 일반 카드보다 더 뛰어난 카드들이 대부분으로 인카운터의 경우 다른 인카운터보다 보상이 압도적으로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고 장비의 경우 다른 장비보다 성능이 뛰어난 경우가 많다. 특히 특정 인카운터의 경우 이에 맞는 플래티넘 장비가 없으면 못 깨는 인카운터가 있으니 주의하자. 워낙 성능이 좋은 카드들이다 보니 플래티넘의 경우 덱에 넣는 숫자 제한이 있다.

또한 유황 카드도 있는데, 이쪽은 일반 인카운터보다 더 어려운 카드들이다. 플레이어가 해를 입는 게 대부분인 카드지만 특정 플래티넘에 따라 토큰이 해금되는 카드도 있고 여러 번 들어가봐야 되는 카드도 있는 등 천차만별이다.

리뷰글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conomicpresident2&logNo=221135612254&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신작] 핸드 오브 페이트2 (Hand of Fate2) 리뷰 01

※본 리뷰 내용은 아직 엔딩을 보기 전에 작성된 내용이므로 리뷰 회차가 진행될 수 도 평가가 바뀔 수도 ...

blog.naver.com

리뷰영상

youtu.be/cFXvr65XNZ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