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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21일 초고속인터넷 품질 논란에 대해 "최근에 발생한 10GiGA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KT는 이날 임직원 일동 명의로 자사 홈페이지에 '10GIGA 인터넷 품질관련 사과의 말씀'이란 글을 띄우며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을 응대하는 과정에서도 고객님의 입장에서 세심히 살피지 못해 매우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품질 저하의 발생 원인을 파악한 결과 10GiGA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의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의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이후 신속히 10GiGA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해 총 24명의 고객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즉시 수정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하여 인터넷 이용 고객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아울러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님들께 개별 안내를 드려 사과의 말씀과 함께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감면을 해드리겠다"며 "앞으로도 고객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10GiGA뿐만 아니라 모든 인터넷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는 KT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태로 초고속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보급됐던 2000년대부터 지속적으로 지적돼 오던 통신사의 유선 인터넷 품질 관리 문제가 본격적으로 도마에 오르는 등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은 이에 대해 "앞으로 방통위 차원에서 개선책을 연구하고 준비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는 22일 전체회의에서 이 문제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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