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천] 아키라 실사판이라고 불리운 "크로니클"

이슈.잡담

by amanda.hyon 2021. 10. 7. 23:18

본문

 

시놉시스

고교생인 앤드류 디트머(데인 드한 분)는 부상으로 은퇴한 전직 소방관이자 알코올 중독자인 아버지로부터 학대를 받으면서 병든 어머니를 돌보던 내성적인 소년이었다. 그런 그는 자신과 자기 주위의 환경을 캠코더로 촬영하면서 자신만의 세계에 몰두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사촌인 맷 게레티(알렉스 러셀 분)와 함께 파티에 간 앤드류는 학교의 인기남이자 학생회장 후보인 스티브 몽고메리(마이클 B. 조던 분) 및 맷과 함께 그 둘이 숲속의 공터에서 발견한 지하로 통하는 동굴에 들어가게 된다. 거기서 그들은 빛을 내는 정체불명의 물체에 접근하게 되고, 그 물체가 내뿜는 에너지에 휘말려 기절하게 된다.[3]

그 사건 이후 셋은 염력을 얻어 사람들을 놀래키거나 초능력을 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어느 날, 셋은 차를 타고 돌아가는 길에 자신들 뒤에서 빨리 갈 것을 재촉하는 운전자를 만난다. 앤드류는 장난으로 그 운전자가 탄 차량에 초능력을 써서 차를 가드레일 밖 호수로 추락시켜 버린다. 그 사건으로 운전자가 다치자 충격을 받은 맷과 스티브는 앞으로는 자신들 이외의 타인들에게는 초능력의 사용을 금지하고, 초능력은 타인이 보지 않는 데서만 쓰기로 규칙을 정하지만 앤드류는 이를 거부한다. 초능력을 통해 암울했던 생활이 바뀐 그로서는 초능력의 매력에 깊이 심취했기 때문이었다. 사고 이후에도 하늘을 비행하는 등 초능력을 가지고 놀며 우정을 쌓게 된다.

그 무렵, 그들은 자신들이 초능력을 쓰면 쓸수록 초능력이 더욱 더 강력해지며, 점점 이를 통제하기가 힘들어진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한편, 가정과 학교에서 갖은 폭력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앤드류는 점점 이상행동을 보이면서 폭주하기 시작하는데...

 

아키라 실사판이라고 불리운 이유

영화를 보는 내내 오토모 카츠히로의 역작, 아키라(AKIRA)와 매우 비슷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뭐 사실상 오마주한 영화 같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아키라 크로니클
테츠오는 잘나가는(?) 친구 카네다에게 열등감을 가진다. 앤드류는 잘나가는 사촌인 맷에 대해 열등감을 가진다.
테츠오는 친구인 야마가타를 초능력으로 죽인다. 앤드류는 친구인 스티브를 초능력으로 직접적으로 죽인것은 아니지만 어찌하다보니 앤드류가 죽인 것같은 상황이 되었다.
테츠오는 병원에서 제지를 뚫고 탈출하여 난동을 부리고 헬기를 떨군다. 앤드류는 병원에서 탈출하여 난동을 부리고 헬기를 떨군다.
테츠오는 군사위성 SOL의 공격으로 오른팔을 잃는다. 앤드류는 오른팔에 부상을 당한다.
테츠오는 카네다와 1:1대결을 벌이다 죽는다. 앤드류는 맷과 싸우다 죽는다.

찾아보니..감독인 조시 트랭크가 아키라 열혈 덕후였고.. 그렇기 때문에 촬영전 부터 주연배우들에게 아키라를 꼭 보라고 권유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초능력이라는 힘을 얻은 소년이 현실적으로 망가져 가는 이야기

보통 이능력을 얻게되는 스토리는 대부분 영웅이 되는 이야기 이지만..

이 영화는 그렇지 않다.

 

그냥 어둡고 현실적인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로서,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대인관계가 좋지 못한 소년이 초능력이라는 강대한 힘을 얻게 되었을때 어떻게 폭주하게 되는지 보여주는 영화라 볼 수 있다. (마치 로또 복권에 당첨된 벼락부자의 불우한 이야기 같다고나 할까???)

 

영화 크로니클은 현재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에서 볼 수 있다. (위즈피디아 검색결과)

https://wizzney.com/community/wizzpedia/search?search=%ED%81%AC%EB%A1%9C%EB%8B%88%ED%81%B4 

아키라와 비교해서 보고 싶다면...
웨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듯...

https://wizzney.com/community/wizzpedia/view?id=16546&category=wavv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